강진고을신문 : 차영수 도의원, “전남형 만원주택, 기다리다 강산 변한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12월 10일 일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 행정일반
2023-11-0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차영수 도의원, “전남형 만원주택, 기다리다 강산 변한다”

전라남도의회 차영수 의원(의회운영위원장, 강진)3일 열린 전남개발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2035년까지 계획된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 기간을 대폭 앞당기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요구했다.

 

전남형 만원주택은전남도가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연간 100호씩 2035년까지 16개 군()에 총 1,000호의 주택을 건립해 청년신혼부부에게 최장 10년간 보증금 없이 월 1만원에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10월 대통령 주재로 열린 제5차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김영록 도지사가 지역소멸대응 우수사례로 발표해 전국 시도지사들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차 의원은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꼭 필요한 좋은 정책인 것은 분명하지만 전남 시군 대부분이 이미 인구소멸 위험지역으로 지정된 만큼 사업 완료가 예정된 2035년이면 극단적으로 소멸에 다다른 시점일 수 있다고 지적하며,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대 투자 등을 통해 사업 기간을 대폭 단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적정 시기를 놓치면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어렵다면서, “과도한 주거비 부담을 줄여 청년의 지역 유입을 유도할 정책인 만큼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행정일반섹션 목록으로
강진군, 30대 공무원을 대...
강진군, 근현대문학사 연구...
산불 없는 고장 만든다.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우...
강진군, 2010년도 읍·면 ...
다음기사 : 강진군, 2024년 군정 발전을 위한 지역경제활성화 방안 논의 (2023-11-07)
이전기사 : 차영수 도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부회장 선출 (2023-10-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독자기고) 최...
“(재)남미륵사 ...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