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 대표음식 회춘탕, 돼지불고기 밀키트 출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12월 10일 일요일
뉴스홈 > 사회
2023-09-1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 대표음식 회춘탕, 돼지불고기 밀키트 출시

강진회춘탕 밀키트는 1인용으로 15,000

돼지불고기는 1~2인용으로 12,000

 

강진군이 오는 22일 드디어 강진 대표음식인 회춘탕과 병영돼지불고기를 밀키트로 정식 출시한다. 회춘탕은 지난 중복과 말복을 맞아 두 차례에 걸쳐 50개 한정판매한 결과 조기 품절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여름 삼복더위의 보양 음식은 물론 영양식으로 입소문을 타며, 고령화에 따른 장년층의 영양식, 환자 회복식 등으로 구입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강진회춘탕 밀키트는 1인용으로 15,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진하게 우려내 담백한 육수와 건더기(닭고기, 문어, 전복, 수삼, 대추), 녹두밥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돼지불고기는 1~2인용으로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연탄에 한번 구워내 직화향이 가득한 돼지불고기로 구성된다.

회춘탕 밀키트는 작천면에 있는 황금들 식육식당에서 공급하며, 이곳은 강진군 대표 먹거리인 회춘탕을 2014년 인증받아 지속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지역의 맛집이다. 돼지불고기는 병영면에 있는 수인관에서 공급하며, 이곳 또한 강진군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병영 돼지불고기거리의 대표 맛집이다. 구매는 온라인초록믿음 강진군직거래지원센터((https://www.gangjin.center/)에서 가능하다. 강진군은 밀키트 개발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회춘탕 인증업소, 병영돼지불고기 식당 영업주들과 간담회를 시작으로, 컨설팅 용역 계약 체결 후 사업대상자 선정까지 꼬박 1년의 정성을 들였다.

강진군 관계자는 강진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음식으로 강진 회춘탕과 병영 돼지불고기라며 누구나 쉽게 간편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 출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했다고 밝혔다. 군은 강진 대표 먹거리를 밀키트로 출시하고 취급업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한얼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성요셉금릉학교 총동문회
“우리는 한 뿌리 함께 웃...
강진군음식점 고객 감동 친...
스포츠 메타로 거듭나는 강...
‘나도 튼튼한 치아를 가질...
다음기사 : ‘강진 문화의 밤’ 먹깨비로 주문하면 최대 6천원 특별할인 (2023-09-19)
이전기사 : 강진한들농협 이경삼·김지영 조합원 농협중앙회 새농민상 수상 (2023-09-1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독자기고) 최...
“(재)남미륵사 ...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