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 불금불파’ 지역경제에 불 지핀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12월 04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
2023-09-05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 불금불파’ 지역경제에 불 지핀다
8일 병영면서 재개장·마당극 장사의 신 선봬

불고기, 하멜촌 맥주, EDM 디스코 한마당도

 

연탄 돼지불고기로 유명한 강진군이 오는 8일 불금불파(불타는 금요일에 불고기 파티)를 재개장한다. 강진군이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불금불파는 맛의 1번지 강진 대표 먹거리인 병영 돼지불고기와 관광자원을 연결한 새로운 관광모델로 부각됐다. 이번 불금불파는 두 달간 휴장 후 하반기 재개장을 시작으로 오는 1028일까지 매주 개최된다.

이 행사는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행사를 위해 주민이 참여하고 운영하는 병영장터 문화 한마당과 할머니 장터 등이 운영되며, 지역의 문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상생의 목적을 두었다. 불금불파 행사장에서는 연탄돼지불고기, 하멜촌 맥주, 국수 등 다양한 먹거리와 토하젓, 병영전통주 등 살거리에다 전라병영성, 하멜기념관, 병영 한골목 관광투어, EDM 디제이와 함께하는 디스코 마당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아울러 병영상인을 주제로 마당극 장사의 신공연이 매주 토요일 오후 6시에 열리며, 병영의 주요 역사문화·관광자원 코스를 여행하며 즐기는 친환경 자전거 여행, 병영 추억 놀이터 등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강진군에서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행사장 인근에 승용차 90대가 머물 수 있는 조산주차장과 이동식 화장실을 설치하고, 병영 하멜기념관 주변 텐트촌에 30, 음수대, 화장실, 샤워장을 갖추는 등 관광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광주권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운영되는 광주~강진 간 셔틀버스는 매주 금요일·토요일에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금요일 오후 1, 오후 140, 토요일 오전 11, 오전 1115분에 출발한다. 버스 한바퀴 홈페이지(www.kumhoaround.com) 강진 불금불파로 검색해 예약하면 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행사를 위해 1차는 병영에서 2차는 강진읍에서즐기는 행사로, 병영만의 독특한 문화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다양한 축제와 연계해 강진만의 매력으로 관광객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다정다감 가족행복학교에서...
고령화 시대 노동력 절감에...
김대중 전남교육감 당선인,...
우리는 하나… 경로당으로 ...
강진군, 샤인머스켓 포도 ...
다음기사 : 강진 하맥축제 성공 ‘지역상생’ 일궜다 (2023-09-05)
이전기사 : 강진신협, 임직원이 직접 멘토가 되어 아이들에게 경제·금융 지식 전달 (2023-08-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독자기고) 최...
“(재)남미륵사 ...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