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김소라 대표, 전남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최우수상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6월 21일 금요일
뉴스홈 > 사람들
2024-06-0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소라 대표, 전남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최우수상
정보화전략분야 스마트팜 운영 성공사례

강진군은 지난 517일 개최된 ‘2024년 전남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정보화전략 분야에서 호렙농원 김소라 대표가 스마트농업경영 우수 사례발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531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지난해 전남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정보화 전략 분야에서 대상(윤영진),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최우수상(김요나, 박정웅) 수상에 이어진 두 번째 쾌거이다.

 

전남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는 정보통신기술을 농업분야에 적용해 생산성 향상을 이뤄낸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올해는 정보화전략, 미디어크리에이터, 라이브커머스 등 3개 분야에 10개 시군 14명의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경진을 펼쳤다.

 

정보화전략은 데이터, 네트워크, AI 등을 활용해 농식품 생산과 마케팅 효과를 경험한 사례를 프레젠테이션으로 발표하는 분야로 이번 대회에는 강진군 포함 다섯 팀이 출전했다.

 

올해 정보화전략분야 최우수상 수상자인 김소라 대표는 강진 귀농 2년차로서 설향 딸기를 주작목으로 스마트팜을 운영하고 부수적으로 제철에 따른 다양한 농산물들을 가공 판매하고 있는 농업인이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김소라 대표는 귀농 초기 스마트팜 운영에 도전하며 겪은 어려움부터 해결 과정에서 활용한 정보화 전략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인력난 해소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장에 시범적으로 도입한 국립한국해양대학교 해양무인기술교육센터(MUTEC)의 이동형감지로봇이 이뤄낸 농업경영 개선효과에 대해 설명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강진군은 정보통신기술을 농업에 적극 도입해 농업을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키우고자 노력하고 있다. 올해 전남 영농 스마트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강진 임대형 스마트팜선정을 통해 사업비 30억원을 확보했으며, ‘디지털농업대학을 신설해 디지털 농업시대에 대응한 미래 농업 기술과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을 운영중이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람들섹션 목록으로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안준섭...
전남도 유기농 명인에 강진...
우리는 대한민국 6.25참전 ...
수성당의 미풍양속
부부반상기 세트가 돋보이...
다음기사 : 에이스(ace) 테니스 클럽 전국소년체육대회서 좋은 성적 "경사났네" (2024-06-04)
이전기사 :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강진에 사랑의 삼계탕 나눔 (2024-06-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정관웅 칼럼니...
김현태 수필 "할...
김현태 수필 '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