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제40회 강진청자축제 본격화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5월 22일 수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 문화
2012-03-0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40회 강진청자축제 본격화
7월28일부터 9일간 개최

제40회 강진청자축제 본격화

7월28일부터 9일간 개최

5개 부문 105개 단위행사 기본계획 확정

 

문화체육관광부가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한 제40회 강진청자축제를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9일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강진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마삼섭)는 지난 29일 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의 축제추진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자축제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제40회 강진청자축제는 ‘축제위원회 중심의 축제’, ‘청자판매 중심의 축제’, ‘흥행 거점의 다각화’라는 3대 핵심과제를 가지고 축제 활성화와 자생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특히 축제기획서 작성, 공연행사, 홍보 및 관광객 유치 등을 도맡아 추진할 기획분과와 명품전 계획 및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을 도맡아 추진할 도자기분과, 음식관 및 특산물전 운영, 주차장관리 등을 운영할 운영분과 등 3개 분야로 나눠 추진위원회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민간 주도의 축제 전환으로 축제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또, 이번 청자축제는 기획행사를 비롯한 전시, 공연, 체험, 부대행사 등 5개 부문 105개 단위행사로 치러지고 지난 해 시범 실시해 성공한 프로그램을 대폭 확충했다. 대표적인 여름 축제로 물놀이 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며, 어린이 방학숙제를 위한 체험프로그램 강화, 업그레이드 된 공연과 대형 조형물 설치 등을 통해 방문객 만족도를 높이게 된다.

 

마삼섭 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3개 분과 27명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성공적인 축제 준비를 추진하며 6월부터는 각 분과 위원장과 간사로 구성된 상임위원회가 매주 회의를 통해 철저한 축제 준비에 나설 계획이다”며 “세계적인 명품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강진청자축제에도 입장권 예매에 따른 쿠폰제도를 시행해 지역경제 직․간접 유발효과를 통한 경영축제로써의 위치를 확고히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사진설명 : 지난달 29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의 축제추진위원이 제40회 강진청자축제를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9일간 개최하기로 하고, 청자축제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있는 장면.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섹션 목록으로
강진에서 ‘정지용 시인’...
영랑생가에 퍼진 다문화가...
강진청자축제에 가면 여름...
< 화제의 책 > 다산도 사랑...
청지빚기 무료체험 하세요
다음기사 : ‘문화의 전당’군민에 사랑받는 강진아트홀 (2012-03-13)
이전기사 : 봄 소식을 알리는 향긋한 난의 향기 (2012-03-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지금은 벼 소...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