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2024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 대장정 막 오른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6월 21일 금요일
뉴스홈 > 사회
2024-06-0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2024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 대장정 막 오른다!
샤크컴퍼니컵 빅게임 시범 라운드 오는 8일 개최

1100만원, 2~5등 샤크컴퍼니 낚시용품 지급

올해 11개 대회 통해 지역경제유발 효과 14억원 이상 기대

 

강진군이 오는 8‘2024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 샤크컴퍼니컵 빅게임 낚시대회시범라운드 개최를 선두로 낚시메카로서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샤크컴퍼니컵 빅게임 낚시대회의 참가비는 19만원으로 참가 신청은 이달 27일 오전 9시부터 시작했다.

 

대회 순위는 무게 계측으로 가장 많은 무게를 잡은 순서로 결정되며 2순위는 길이, 3순위는 참가 접수순이다.

 

우승자에게는 시상금 100만원, 2~5위는 샤크컴퍼니 낚시용품을 지급한다.

 

행운권 추첨을 통한 수산물 경품 지급, 시상금 일부 강진사랑상품권 지급, 행사장 농수산물 판매부스 운영 등 지역에 경제적 효과를 발생시키는 다양한 정책들이 행사기간 중 함께 실시된다.

 

이번 대회는 마량을 해양레저관광 거점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바다낚시 어선 유치 정책의 하나로,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관내 바다낚시 어선 누적 이용객은 13,000여 명으로 집계됐다.

 

군은 마량항을 전국적인 낚시 메카로 성장시키기 위해, 전국 단위 바다낚시 대회를 올 한해동안 총 11회에 걸쳐 개최한다.

 

군은 11회 행사기간동안 방문인원을 최소 8,000여명 이상으로 보고, 이용객들의 방문에 따른 지역 내 식당, 카페, 편의점 등 경제유발 효과를 최소 14억원 이상으로 추산해 마량 지역상권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2톤 낚시어선밖에 없었던 마량항에는 지난해 6, 9톤 이상의 첫 낚시어선 유치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1척의 어선을 유치해, 월 평균 1,000여 명의 낚시객이 방문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마량을 찾은 낚시꾼들은 마량 내 식당, 카페, 편의점, 숙박 등 다양한 업종에서 활발히 소비해 지난 1년간 172,000만원에 이르는 지역경제유발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됐다. 여세를 몰아, 올해 바다낚시 어선 누적 이용객은 2만여 명, 지역경제 유발 효과액은 최소 20억원 이상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마량항 바다낚시 어선 유치와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는 마량 지역경제와 상생할 수 있는 해양관광 분야의 중요한 정책이라앞으로도 바다낚시 관련 공격적인 정책을 추진해 지역 경제를 더욱 부흥시키겠다고 밝혔다.

(김한얼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강진청자머그컵, 광주 하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보고...
옴천초 교실에서 펼쳐지는 ...
신전면 - 경기도 안산시 상...
강진군, 지역 인재 육성에 ...
다음기사 : 강진군보건소 '폐의약품 수거로 안전한 환경 도모' (2024-06-04)
이전기사 : 강진원 군수, 외국인 계절근로자 영농 투입 현장 찾아 (2024-06-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정관웅 칼럼니...
김현태 수필 "할...
김현태 수필 '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