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원 군수 "광주~강진 고속도로 조기 완공, 반드시 필요"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6월 21일 금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 행정일반
2024-05-1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원 군수 "광주~강진 고속도로 조기 완공, 반드시 필요"
강진원 군수, 정책 간담회서 문금주 당선인에 현안 건의

“2단계 강진~완도 구간 조기 착공, 국회 차원 지원 절실

문 당선인 안정적 발전 이룰 수 있도록 정부 대책 촉구

  

도시와 농촌을 연결해 전남 서남부지역의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남해안과 서해안을 연계하는 도로망 구축을 통한 관광객 유치에 필수인 광주~강진간 고속도로의 조기 완공이 반드시 필요하며 동시에 강진~완도 구간 조기 착공에 대한 국회 차원의 대책 마련이 절실합니다’.

 

강진원 강진군수가 지난 6일 보성군청에서 열린 문금주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당선인과 고흥군, 보성군, 장흥군, 강진군 4개 자치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정책 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경제성 문제에 따라 전체 광주~완도 구간의 1단계로 광주~강진 구간 공사가 우선 진행중이다. 2단계인 강진~완도 구간은 지난 20238월 예비타당성조사 사업대상에 선정됐다.

광주~강진간 고속도로는 나주 봉황에서 장고분이 발견돼 공사가 지연됨에 따라 2년여가 늦어져 오는 20268월 개통이 목표다. 구간 길이는 51,1km이다. 3월말 현재 공정률은 70%대이다.

 

광주~강진 구간이 개통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시간 단축이다. 광주와 강진 간 기존 1시간20분 소요됐던 시간이 단 30분으로 줄어든다. 신호를 거치지 않고 선형구간으로 주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강진~완도 구간까지 준공되면 기존 광주~완도 소요시간이 2시간대에서 1시간대로 줄어든다.

강진~완도간 고속도로는 약 38km이다.

 

강진군은 앞으로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와 공동으로 경제성 확보 등 예타 통과에 노력하고 통과 후 타당성 조사 1, 기본 및 실시설계 2년을 거쳐 오는 2028년에는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정부 부처, 국회 등을 상대로 지속적인 건의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문금주 당선인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국가의 역할은 아직 미흡한 부분이 있기에 이에 대한 정부의 대책 마련은 물론 지역 4개 군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간담회를 정례화해 지역의 의견을 심도 있게 논의, 예산 확보와 국가 시책 반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완도 구간 고속도로는 대통령 선거 당시 대표 지역공약이라면서 국가간선 도로망 남북 2축 노선으로 광주 3순환선 및 광주~강진 구간과 연계한 전남 남부지역의 지역균형발전 도모를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정부와 국회의 협조와 지원이 꼭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행정일반섹션 목록으로
강진원 군수, 강진청자축제...
강진원 강진군수 '폭우' 위...
2011년 조달서비스이용 우...
강진원 강진군수, 영농현장...
학교 폭력 근절 대책회의
다음기사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강진에 온 이유는? (2024-05-21)
이전기사 : 강진군, 농업생산·유통 등 경쟁력 강화에 더 집중 (2024-05-0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정관웅 칼럼니...
김현태 수필 "할...
김현태 수필 '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