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지방 소도시 병영의 기적 ··· ”강진 ‘불금불파’ 행사 폐막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12월 10일 일요일
뉴스홈 > 사회
2023-10-3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지방 소도시 병영의 기적 ··· ”강진 ‘불금불파’ 행사 폐막

누적 관광객 13,000여 명, 21411만 원 판매 실적 기록

병영면 고유의 먹거리 관광자원으로 승부...참신한 기획력 돋보여

  

강진군은 지난 526일부터 시작된 강진 불금불파1027, 많은 관광객과 주민들의 아쉬움을 뒤로 한 채 폐막했다.

 

불금불파불타는 금요일엔 불고기 파티의 줄임말로, 맛의 1번지 강진의 대표 먹거리가운데 하나인 병영돼지불고기와 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결한 새로운 관광모델이다. 군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대거 관광객 유치를 통해 인구 늘리기 경제효과를 거둔다는 비전 아래, 올해 처음 선보였다.

 

불금불파는 지난 526일 첫 개장을 시작으로 여름철 더위를 피해, 2달간의 휴장기를 갖다가 98일 재개장했다 지난 1027일 폐막했다. 병영시장 일원인 불금불파 축제장에는 상반기에 8,000여 명, 하반기 5,000여 명 등 총 13,0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특히, 연탄돼지불고기, 하멜촌맥주 등 다양한 먹거리와 토하젓, 병영전통주 등 살거리, 전라병영성, 하멜기념관, 병영 한골목 등 관광 투어, 친환경 자전거 여행, EDM 디제이와 함께하는 디스코 마당 등 오직 병영에서만 맛보고 누릴 수 있는 특화된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는 회를 거듭하며,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보완하는 등 즐기면서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했다.

 

성공한 지역 축제가 갖는 경제 활성화 효과도 톡톡히 누렸다. 군은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행사를 위해 주민이 참여하고 운영하는 병영장터 문화 한마당할머니 장터등으로 주민들의 적극 참여를 이끌어내고, 동시에 병영면이 갖고 있는 고유한 지역 문화를 축제 콘텐츠로 적극 활용해 민관이 똘똘 뭉쳐, 21411만 원 판매 실적을 거뒀다.

 

또한 성공적인 불금불파 준비를 위해 흉물화되어 가던 시장 주변 빈집을 철거·, 정비하고, 시장내 빈 장옥들을 리모델링해 불고기를 만드는 식당과 판매점을 입점시켰다. 닭전이 있었던 옛 광장 자리에 무대를 만들고 공간을 넓혀 물길 쉼터를 만들었고 승용차 20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조성해, 관광객 맞을 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했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 불금불파 행사는 사라져가는 병영시장 대변신과 지역 주민들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지역의 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해, 생태관광도시 병영을 만들고 나아가 병영 자전거 여행, 이야기해설사 양성, 농부장터, 할머니장터, 청년창업 등 다양한 일자리로 연결시키겠다.”고 밝혔다.(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신나는 어학연수
애민·청렴의 강진 다산박...
강진읍, 전임이장과의 간담...
강진군 선수단 ‘입장상’...
축구명문으로 우뚝 선 ‘강...
다음기사 : 전남도의회 전서현 의원 강진 앞바다 보리새우 치어 尾 100만 방류 동참 (2023-10-31)
이전기사 : 강진군, 全 군민 무료 독감 예방 접종 실시 (2023-10-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독자기고) 최...
“(재)남미륵사 ...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