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집중호우 대비 재난대처 강화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12월 10일 일요일
뉴스홈 > 환경
2023-07-1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집중호우 대비 재난대처 강화
실과별 공무원 행정지원, 유관기관 협조체제 가동

강진군은 지난 15일 호우 경보 특보로 집중호우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우선해 피해 최소화 및 대응 태세 강화에 나섰다. 강진원 군수는 지난 712일부터 호우 대처상황에 대해 실과별 공무원들의 행정지원 담당 읍, 면 파견을 지시하고 관내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가동 위험지역 사전통제 및 예방 철저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새벽 시간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강우에 대비해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특히, 저지대 및 산사태 위험지역, 취약계층 및 홀로 사는 어르신 등의 안전을 더 특별히 살펴 즉각 지원 및 조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집중호우 행동 요령 등을 마을 방송, 전광판 등을 통해 주민에게 홍보하고 자율방재단, 전담 사회복지사, 재난 도우미 운영을 통한 안전 관리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만덕 간척지 내 양수기 설치를 시작으로 관내 설치된 배수펌프장 7개소와 배수 시설을 점검 완료했으며, 수방 자재 및 인력 배치 현황, 비상연락망 정비를 통해 집중호우 대비에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또한, 현재 관내 1,700여 개 빗물받이 중 오염이 심한 200여 개 빗물받이 청소를 마치고, 연속 강우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습 침수 구역 및 노견 정비를 마쳤다. 강 군수는 무엇보다 인명 피해가 없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 신속히 대응해 줄 것을 당부하며, ”주민들께서는 무리하게 물꼬를 점검하러 가거나 하천을 들어가는 행동을 자제하고, 산사태 발생 우려가 보이면 면사무소 또는 군청에 연락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환경섹션 목록으로
강진다솜회 유채꽃단지 조...
코로나19 대비 ‘두 바퀴로...
‘A로의 초대' 맞아 깨끗한...
강진군, 코로나19대응, 외...
친환경 농축산업분야 유용...
다음기사 : 강진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유수율 94.5% 전국 최고 기록 (2023-07-25)
이전기사 : 장흥댐 방류 …거대한 물줄기 (2023-07-1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독자기고) 최...
“(재)남미륵사 ...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