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고, 학생의 날 기념 및 수능 대박기원 건강걷기 & 행복마라톤 실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1월 20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
2019-11-1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고, 학생의 날 기념 및 수능 대박기원 건강걷기 & 행복마라톤 실시
1,2학년 250명 전원 완주

강진고등학교는 116일 제90회 학생독립운동을 기념하고, 3학년 선배들의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1회 건강걷기 & 행복마라톤> 대회를 실시했다.

1,2학년 250명의 학생은 호수 공원을 출발하여 여학생은 3km, 남학생은 5km를 걷거나 뛰어 전원이 무사고로 완주했다.

학생들은 마라톤 대회에 앞서 강진고 영랑홀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영상을 통해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의 의미를 되새기며, 선조들의 애국심과 불의에 저항하는 정신을 일깨웠다. 기념식에는 이건섭 부군수, 김선우 강진 경찰서장, 김명희, 서순선, 김창주, 김보미 군의원 등이 참석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치르고, 수험생들이 수능을 잘 치르기를 기원해주었다.

특히 김선우 경찰서장은 강진고를 위한 헌시 <폭풍 품은 별>을 직접 지어서 낭송하여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김재명 동문회장을 비롯한 회장단은 3학년 학생들에게 피자와 통닭, 음료수 등을 전하며 수능에서 전원이 만점을 맞기를 기원했다.

한편 학교 측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마라톤을 위해 114일에는 올림픽 마라톤 국가대표 출신인 김원식(강진대구중 전문상담교사)씨를 초청하여 마라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달릴 때의 주의사항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강진 경찰서에서는 2대의 차로 에스코트를 하고, 강진보건소에서는 앰뷸런스를 보내 만약의 사태의 대비하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3km에서 2057초로 1등을 한 김다영 양은 “1등을 하여 기쁘다. 다른 친구들도 모두 함께 들어와 더욱 기쁘다.”라며 열심히 노력하여 체육교사의 꿈을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김재명 강진고 동문회장은 학생들이 이 대회를 통해 인내심과 끈기를 배우고, 애교심과 애향심 그리고 애국심을 길렀으리라 본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 행사가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과 함께 5km를 완주한 정한성 교장은 아무런 사고 없이 무사히 대회가 진행되어 기쁘다. 학생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주기 위해 전교직원이 나서서 안전 지도를 해주었고, 강진 경찰서와 강진 보건소 등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어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내년에는 학부모와 지역사회도 함께 하는 걷기와 마라톤 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중견시인 김선태 목포대 국...
강진군 대박 징조 ‘세쌍둥...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까...
강진 꿈나무들, 중국 해외...
강진 상가에 새바람 부나
다음기사 : 진군 “농사의 첫 걸음, 토양 검정 꼭 받으세요!” (2019-11-13)
이전기사 : 제1회 강진군 어업인 한마음대회’개최 (2019-11-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경제살리기와 ...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