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선정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8월 21일 수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9-07-1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선정
- 강진군, 우수단체 선정으로 국비 1억원 확보 -

강진군이 지난 5일 행안부 주관의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었다.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는 시도 15, 시군구 208곳 등 전국 22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여 재원 규모를 기준으로 14개 그룹의 유사한 동종단체별로 나눠 평가를 진행한다. 3개 분야 8개 지표를 중심으로 추경 시기, 추경 규모, 일자리 예산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광역 8, 기초 54곳을 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했다.

재정확대 우수 자치단체에 대해서는 광역 2억 원, 기초는 1억 원의 국비를 재정인센티브로 교부한다.

강진군은 민선7기 이승옥 군수 취임 이후 일자리창출과를 만들고 군정의 최우선 역점 사업을일자리 창출을 통한 인구 유입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두는 등 국정 기조에 맞춰 선제적 시책을 추진해 나갔다.

특히 강진산단 분양 100% 완료와 동시에 일자리 창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3월 추경예산을 적극 편성하였다.

이러한 관심과 노력이 차차 결과로 나오고 있다.

지난해 강진산단 분양률은 16.4%에 불과해 지역의 고민거리 중 하나였으나 올해 6월에 100% 분양이 완료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인구 유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군민의 취업 연계를 위한 1:1 상담 등 다양한 시책의 추진으로 군은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평가에서 2년 연속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승옥 군수는 기업 유치와 체류형 관광산업을 통한 군민의 소득 증대가 인구 유입 및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경제의 선순환 구조로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민선7기 일자리 관련 예산의 적극 편성으로 6월 말 신속집행 일자리 예산을 목표액 대비 127% 집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전 3선 강진군수 황주홍 총...
강진군, 억대부농 ‘전남 1...
대구면, 강진군 2015 읍면 ...
합병 · 신규 설립 조합장 ...
박준영 전남도지사 강풍피...
다음기사 : 강진 사당리, 하늘의 조화로 청자를 꽃피우다 (2019-07-23)
이전기사 : 공무원 솔선 참여,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 바람 ‘솔솔’ (2019-07-1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장사의 도(道)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